[영화] 마크맨 영화 줄거리 및 후기 정보 뜻 (The Marksman, 2021) 리암니슨 [스포없음]

1. 영화 ‘마크맨’ 후기

 

리암 니슨 주연의 액션 영화입니다. 그는 가족 납치나 추격 영화에 주연으로 자주 등장하며 국내에는 영화 테이큰 시리즈로 잘 알려진 배우입니다. 영화 마크맨에서는 테이큰에서 보여준 박진감 넘치는 액션은 없다고 봐야 합니다. 1952년생, 한국으로 치면 올해 70살이므로 당연하다고 봐야겠죠.

 

액션 영화 '마크맨' 포스터
액션 영화 '마크맨' 포스터

하지만 70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그가 기존에 영화들에서 보여준 적들을 순삭 하는 강렬한 액션이 아닌 다소 정적이지만 그만의 연륜이 묻어나는 다큐 형식의 액션 영화를 보여줍니다.

영화의 초반에서 배경으로 보여주는 내용이 있는데요 사랑하는 아내를 잃고 외로이 홀로 시골에서 목장을 운영하며 멕시코와 미국의 국경 지대를 순찰하는 해병대를 퇴역한 남자로 나옵니다.

 

리암 니슨과 그의 아내 나타샤 리처드슨
리암 니슨과 그의 아내 나타샤 리처드슨

실제 리암 니슨은 영화의 설정과 비슷하게 아픈 사연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의 아내인 배우 나타샤 리처드슨2009년 스키 사고로 세상을 떠났다고 합니다.

영화에서 보여주는 아내를 먼저 보내고 힘들어하고 또 아내를 그리워하는 나이 든 한 남자의 모습을 잘 보여주는 장면에서 단순 연기가 아닌 실제 그의 진심이 묻어나는 모습이 보인다고 생각했습니다.

 

리암 니슨 주연의 액션 영화 '마크맨' 중 에서
리암 니슨 주연의 액션 영화 '마크맨' 중 에서

영화 테이큰에서 딸을 보호하기 위해 목숨을 걸고 자신의 능력을 발휘해 적들을 일망타진하는 게 주제였다면, 영화 마크맨에서는 멕시코에서 목숨의 위협을 느껴 미국으로 도망을 오게 되는 한 모자와 만나고 아들만 살아남게 된 상황에서 아이를 끝까지 지켜내려고 고군분투하는 모습에서 테이큰에서의 강인한 아버지의 모습 이과는 다른 나이가 들어 연로한 상황임에도 끝까지 아이를 지키려는 모습에서 마치 우리네 할아버지가 자신의 손주를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하는 모습이 잔잔한 감동을 주는 영화입니다.

 

리암 니슨(짐) 과 미구엘이 차에 트럭 뒤에 걸터 앉아있다 - 영화 '마크맨' 중에서 -
리암 니슨(짐) 과 미구엘이 차에 트럭 뒤에 걸터 앉아있다 - 영화 '마크맨' 중에서 -

마지막이 나름 열린 결말로 마무리를 지은 것 같습니다. 제가 정확히 이해가 안 돼서 그렇게 생각했을 수도 있지만 영화 뒤에 쿠키 영상으로라도 훗날 성장한 아이가 리암 니슨을 다시 찾아가서 만나는 씬이 있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화려한 액션도 그렇다고 유명한 배우들이 나오는 영화는 아니지만 리암 니슨이 주연으로 하는 액션 영화라는 이유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볼 이유가 있는 좋은 영화였습니다.

리암 니슨 표 가족애를 그린 영화를 좋아하신다면 마크맨액션 영화 추천을 드립니다.

 

* 보자구의 내 맘대로 점수는 8.0/ 10점 입니다. ^^

 


2. 영화 ‘마크맨’ 줄거리

 

리남 니슨이 목장에서 송아지를 죽인 늑대를 총으로 쏴서 죽였다 - 영화 '마크맨' 중 -
리남 니슨이 목장에서 송아지를 죽인 늑대를 총으로 쏴서 죽였다 - 영화 '마크맨' 중 -

평범한 어느 날 오후 순찰을 위해 국경 지대를 돌고 있는데 국경을 넘어와 황급히 도망치는 멕시코 국적의 엄마(로사)와 그의 아들(미구엘)을 만나게 된다.

모자는 멕시코의 카르텔 조직원들에게 목숨을 위협받으며 쫓기는 상황이었고 국경 순찰대에 알리지 말아 달라는 로사의 간곡한 부탁에도 짐은 자신의 일을 한다. 다리를 다쳐 피를 흘리고 있는 로사를 위해 우선은 순찰대 차를 타고 병원 치료부터 받아야 한다고 신고 경위를 설명한다.

 

순찰대가 도착하기 전 카르텔 조직원들이 엄마와 아이를 넘기라고 말하고 이에 짐이 불응하자 바로 총격전이 벌어진다. 총격전 중 카르텔 조직원 중 한 명이 짐이 쏜 총에 그 자리에서 죽게 돼 되고 로사 또한 카르텔의 총에 맞게 되어 죽어 가면서 자신의 돈을 모두 줄 테니 제발 자신의 아들(미구엘)을 시카고에 있는 사촌 집에 데려다 달라고 간곡히 부탁을 한 후 숨을 거두고 만다.

 

리남 니슨(짐) 과 미구엘이 멕시코를 향해 가고 있는 차안 - 영화 '마크맨' 중-
리남 니슨(짐) 과 미구엘이 멕시코를 향해 가고 있는 차안 - 영화 '마크맨' 중-

하지만 자신이 그리 좋은 상황이 아니기에 로사의 부탁에도 불구하고 미구엘을 국경수비대에 바래다주게 된다. 아이를 데려다주고 차에 와보니 로사가 죽기 전 건네준 가방이 보이고 그 가방에는 많은 돈이 들어있다 바로 카르텔의 돈인 것이다.

 

하지만 돈의 출처를 알 리 없는 짐은 순간 자신의 처한 상황을 생각하게 되고 이 돈이면 집이 경매에 넘어가지 않을 수 있다는 생각을 하는 순간 국경 건너편에 아이를 데리러 가려고 온 카르텔 조직원들을 보게 된다.

이대로 미구엘을 그들에게 인도하면 죽게 될 것이 뻔한 상황이니 짐은 몰래 미구엘을 데리고 그곳을 빠져나와 시카고로 향하게 된다.

 

시카고에 도착한 리암 니슨과 미구엘 - 영화 '마크맨' 중-
시카고에 도착한 리암 니슨과 미구엘 - 영화 '마크맨' 중-

미구엘을 데리고 시카고로 향하지만 카르텔 조직원들은 집요하게 그들을 추적하고 아슬아슬하게 그들을 따돌리면서 목적지를 향해 나아간다. 처음에는 짐 때문에 엄마가 죽었다고 슬퍼하던 미구엘도 점차 그의 진심을 느끼면서 조금씩 마음의 문을 열고 그럼 미구엘에게 남이 아닌 보호해야 할 손주 같은 생각이 들면서 짐도 미구엘을 무사히 데려다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그렇게 어느 마을에 들러 잠을 자려고 할 때 카르텔 일당이 그곳까지 찾아오게 되고 그들의 숙소를 알아낸 일당에게 붙 잡히기 일보 직전의 위급한 상황에 놓이게 되는데...

 

카르텔을 향해 총을 조준하고 있는 리암 니슨(짐) - 영화 '마크맨' 중 -
카르텔을 향해 총을 조준하고 있는 리암 니슨(짐) - 영화 '마크맨' 중 -

[ 영화 용어 정리 ]

 

마크맨 뜻 (The Marksman) - 명사수라는 뜻의 영어입니다. (영화에서 망원 렌즈로 적들을 원샷 원킬 하는 장명이 나오는 이유도 제목 때문이지요.)

 

카르텔 - 범죄조직 중의 한 갈래로서 마피아와 비슷한 기업형 구조에 수직형 조직이다. 주로 마약을 생산, 밀매하여 수익을 올리는 집단이다.


3. 영화 ‘마크맨’ 정보 및 출연진

 

리암 니슨 주연의 로드무비 -영화 '마크맨' 포스터 두 번째 -
리암 니슨 주연의 로드무비 -영화 '마크맨' 포스터 두 번째 -

개봉 - 2021.04.28

장르 - 액션

국가 - 미국

등급 - 15세이상관람가

감독 -  로버트 로렌즈

러닝타임 108분

 

" 그가 가진 것은 트럭 한 대와 총 한 자루!

한 소년을 지키기 위한 목숨 건 추격전이 시작된다!

 

최고의 사격수였다가 은퇴한 군인 ``(리암 니슨)은 애리조나 국경 지역을 지키며 조용한 말년을 보내고 있다. 어느 날, 우연히 멕시코 마약 카르텔에 쫓기는 모자를 구해주지만 무자비한 놈들의 공격에 소년의 어머니가 숨을 거둔다.

소년을 시카고에 있는 친척에게 데려가 달라는 그녀의 마지막 부탁을 외면할 수 없었던 ``은 길을 나서고 마약 카르텔의 표적이 되어 숨 막히는 추격전을 벌이는데... "

 

# 영화 ‘마크맨’ 출연진 및 명사대

 

리암 니슨
리암 니슨

이름 : 리암 니슨(Liam Neeson)

주연 : 짐 역

생일 : 19520607

출생 : 영국

직업 : 영화배우

데뷔 : 1976년 연극 'The Risen People'

명대사 : “내가 선택을 했어 그러니 내가 감수해야지

출연작 : #테이큰 #콜드체이싱 #커뮤터 등

 

제이콥 페레즈
제이콥 페레즈

이름 : 제이콥 페레즈(Jacob Perez)

주연 : 미구엘 역

출생 : 멕시코

직업 : 영화배우

명대사 : “시카고에서 핫도그를 먹고 싶어요

 

테레사 루이즈
테레사 루이즈

이름 : 테레사 루이즈 (Teresa Ruiz)

출연 : 로사 역

생일 : 19881221

출생 : 멕시코

직업 : 영화배우

명대사 : “제발 아들을 시카고에 데려다주세요

출연작 : #왕복 #캔틴플라스 #어그링고허니문 등

 

후안 파블로 라바
후안 파블로 라바

이름 : 후안 파블로 라바 (Juan Pablo Raba)

출연 : 마우리시오 역

생일 : 1977114

출생 : 콜롬비아

직업 : 영화배우

명대사 : “내가 선택할 수 있었다고 생각해?”

출연작 : #임프리즌드 #아이엠마더 #샷콜러 등

 

4. 영화 ‘마크맨’ 공식 예고편.

 

* 출처 : 다음 영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