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서복 영화 줄거리 및 후기, 정보, 뜻 (seobok, 2021)

1. 영화 서복 후기

영화 서복(Nobody)은 분류상 드라마로 분류되어있습니다..

공유(민기헌 역)와 박보검(서복 역)의 케미가 잘 어우러진 영화입니다.

공유의 진지하면서도 상황에 따라 장난기 있는 말투와 행동 그리고 박보검의 진실된 눈빛 연기...... 잔잔하면서도 중간중간 나오는 위트 있는 장면들에 실소가 나오는 영화입니다.

우선 공유와 박보검 이 둘이 주연으로 나온 영화니 믿고 봐도 되지 않을까요? ^^

 

공유 박보검 주연의 영화 서복 포스터
공유 박보검 주연의 영화 서복 포스터

영화의 키워드는 '죽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화가 무겁거나 우울하지는 않습니다. ^^

사람은 누구나 죽는다 그러한 두려움 때문에 사람은 삶의 의미를 추구하게 됩니다.

만약 죽지 않고 영원한 삶을 살 수 있다고 한다면 욕망도 갈등도 욕심도 무한해질 것이라는 이야기죠. 역설적이게도 죽음은 삶을 유지하는 근본적인 요소입니다. 자연적으로 사람들이 죽지 않는다면 욕망과 욕심들로 인해 스스로 자멸할 것이고 그곳이 곳 지옥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보는 동안 공유의 장난기 있는 얼굴이 드라마 도깨비와 오버랩되며 언제 또 장난을 칠까? 궁금해하면서 보게 되고 서복을 연기한 박보검은 정말 서복이 있다면 박보검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두 배우 모두 명연기를 했습니다.

삶과 죽음은 인간에게 어쩔 수 없이 일어나고야 마는 일인지라 보고 난 후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든 영화였습니다.

개인적인 점수는 10점 만점 중 8점입니다~^^


2. 영화 서복 줄거리

비밀리에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그 진행 연구원 중 한 명이 집에서 테러를 당하며 살해당하며 영화는 시작된다...

영화 서복 에서 민기헌 역을 하고 있는 공유
영화 서복 에서 민기헌 역을 하고 있는 공유

민기헌 (공유)은 불안정한 몸 상태에 놓여있으며 잠을 못 자고 고통스러워하다 의사 친구를 찾아가 향정신성 의약품을 받아 사용합니다( 공유님~ 왜 그래요 어디가 아픈 거야ㅜㅜ... )

그렇게 의식이 멀어지다가 환각에 빠져 드는데... 누군가 차문을 두드리며 민기헌을 깨운다

회사에서 왔다며 그를 깨우는 남자들 순간 도망을 치려 하지만 총을 겨누는 동료들...그들에게 잡혀 어딘 가로 끌려갑니다...

 

 

그곳에서 안부장(조우진)을 만나게 됩니다

형식적인 인사를 하는 안부장... 기헌에게 나라를 위한 일을 하나 하라고 한다.

반 협박에 못 이겨 무슨 일이냐는 물음에 국가적인 비밀 프로젝트라고만 짧게 답을 하고 기헌은 그 일을 진행하기 위해 움직인다.

 

영화 서복에서 신학선 역을 연기하는 배우 박병은
영화 서복에서 신학선 역을 연기하는 배우 박병은

어떤 연구시설에서 신학선(박병은)이라는 연구 소장을 만나고 이상한 각종 동, 식물 실험을 하는 장면을 보게 되고 연구소장에게서 미래를 준비하는 연구들이라는 설명을 듣게 된다.

왜 이렇게 중요한 연구를 배에서 하냐는 말에 소장은 일종의 방주라고 표현한다.

 

임세은 역을 연기하는 배우 장영남, 바다를 바라보고 있는 서복 역울 연기하는 배우 박보검

다른 실험실에서 임세은(장영남) 박사를 만나고 그녀는 줄기세포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리고 무슨 말인지 당황하는 기헌에게 신학선 소장은 그 결과물인 실험체라 불리는 것을 보여주게 됩니다. 그리고 윈도 너머로 보게 되는 생명체... 그 생명체는 줄기세포와 유전자 조작으로 세계 최초로 만들어진 실험체라는 설명을 합니다.

그럼 복제인간이냐는 기헌의 물음에 신소장은 복제인간이라기보다는 어쩌면 새로운 종이라고 부르는 게 더 타당하다고 말을 합니다.

그리고 그 실험체의 이름이 바로 ‘서복’이라고 기헌에게 알려 줍니다.

 

중국 진나라때 불로초를 구하러 떠난 방사 서복의 동상
중국 진나라때 불로초를 구하러 떠난 방사 서복의 동상

[ 서복이란? ]

 

2500년 전 진시황의 명을 받고 불로초를 찾아 떠난 서복이라는 신하가 있었다.

그는 방사로 자는 군방이었다 불로초를 찾아 선남선녀 3천을 이끌고 동쪽으로 떠났지만

끝내 돌아오지 않았다고 한다. (개인적인 생각은... 서복이라는 신하가 먹튀 한 거 아냐? ㅋㅋ 농입니다.)

죽음을 극복하려는 인류의 의지라는 뜻을 따서 실험체를 서복이라고 지었다고 한다.

 

신학선 소장과 민기헌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 영화 서복 중 -
신학선 소장과 민기헌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 영화 서복 중 -

서복은 그러한 인류의 염원처럼 죽지 않는 존재라고 설명을 합니다.

서복을 통해서 인류의 모든 질병을 치료하면서 인간도 죽음을 정복할 날이 온다는 말을 합니다. 설명을 듣던 기헌은 헛웃음을 지으며 너무나도 황당한 이야기라 믿기지가 않는다고 말한다.

그런 반응에 신학선 소장은 당연한 반응 이라며 재미있는 걸 보여 주겠다고 한다.

 

 

서복은 주변에 있는 돌과 풀을 자유자재로 이동시키는 마치 염력을 쓰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고

신소장도 어떻게 저렇게 하는지는 정확하지 않지만 적어도 평범하지는 않죠? 라며 기헌의 의구심을 잠재운다. 그리곤 기헌은 의식을 읽고 쓰러지고 신소장은 그가 뇌종양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신소장은 서복을 통해 기헌의 뇌종양을 치료해 주겠다고 제안을 하는데...

 

갈등하고 있는 민기헌 - 영화 서복 중 -
갈등하고 있는 민기헌 - 영화 서복 중 -

이후 안부장이 서복을 데리고 보다 안전한 장소로 가라고 기헌에게 지시하고 기헌은 잠시 갈등하지만 죽음이 눈 앞에 와있는데 살 수만 있다면 무슨 짓을 못할까... 결국 기헌은 그 실험에 참가하게 해달라고 되려 부탁을 하면서 서복을 데리고 보다 안전한 다른 연구소로 이동을 한다.

 

괴한 들에게 공격을 받는 기헌과 서복 - 영화 서복 중 - 괴한 들에게 공격을 받는 기헌과 서복 - 영화 서복 중 -
괴한 들에게 공격을 받는 기헌과 서복 - 영화 서복 중 -

하지만 약속과는 다르게 모든 것은 안부장의 계략이었고 절박함에 빠진 기헌을 이용해서 미국에 실험체를 넘기려는 모략이 있었다. 하지만 미국에 팔아넘기려던 안부장도 뒤통수를 때려 맞으며 배신을 당하고 누군지 모를 무장 단체에게 납치를 당하게 되지만 가까스로 탈출을 하고 아무것도 모르는 기헌은 안부장에게 연락을 취해 제2 접선 장소로 이동을 하게 된다.

 

하지만 차가 고장 나서 걸어서 이동을 하게 되고 기헌이 잠시 한눈을 판 사이 서복이 없어진다 그리고 서복은 웬 아저씨가 미꾸라지를 소금 뿌려서 잡는 모습을 가엽게 바라보며 쭈그려 않아있다 그리고 아저씨를 올려다보는 그 눈이 정말이지 사슴 눈이다 + a + 서복은 미꾸라지 들을 바라보며 무슨 생각을 했을까... ( 튀겨 먹음 맛있겠다... 뭐 이런 생각? ㅎㅎ)

 

시장에서 옷과 신발을 사고 있는 서복 - 영화 서복 중 -
시장에서 옷과 신발을 사고 있는 서복 - 영화 서복 중 -

그리고 서복의 옷인 실험복이 너무 특이해서 일단 옷부터 사입히려고 시장 옷가게를 들어가는데... 시골 시장표 옷밖에 없어서 그걸 입히지만 그것마저 소화하는 서복...

(지드래곤이 그랬다 패션의 완성은 얼굴이라고 ^^ 거기에 신발까지 집어 들며 기헌을 바라보는 서복... 저런 얼굴로 쳐다보는데 어떻게 안 사줘 흐허헝~ ㅋㅋㅋ)

 

라면을 처음 먹어보는 서복 - 영화 서복 중 -
라면을 처음 먹어보는 서복 - 영화 서복 중 -

무사히 제2의 접선 장소로 이동한 후 배가 고프다는 서복의 말에 기헌은 급한 대로 컵라면을 주는데 아니 근데 서복은 라면을 처음 먹어보는 것이었고 심지어 젓가락질도 할 줄 몰랐다. 당연하게도 실험체에게 라면을 주거나 젓가락질을 가르치지는 않았을 것이니...

 

처음 맛보는 컵 라면 맛에 서복은 신세계를 경험하고 앉은자리에서 컵라면 4개를 순삭 합니다 어찌나 맛나게 먹는지... 이 장면에서도 공유 특유의 궁시렁 코믹씬이 나온다 ㅎㅎ (저도 오늘 저녁에 컵라면 먹어야겠어요 이래서 tv 광고에서 맛나게 먹는 보습 보면 해당 상품이 불티나게 팔리는가 봅니다 ㅎㅎ)

 

안부장은 부하들을 동원해 서복을 사살하려고 하는데...
안부장은 부하들을 동원해 서복을 사살하려고 하는데...

안부장에게 걸려온 전화 한 통... 일이 틀어졌다며 서복을 사살하라는 명령을 한다.

왜 서복을 사살하라는 말을 하냐는 물음에 나라를 위한 일이다...’라는 말을 하는 안부장

(그 노무 나라를 위한 일... 이쯤에서 어떤 이가 했던 말이 생각난다 나라가 나에게 무엇을 해줬는데 G롤이야~~" ㅋㅋ)

 

기헌은 서복을 사살하면 나는 어떻게 되는 거냐며 그럴 수 없다고 하며 항명을 하고 이에 화가 나서G롤을 하는 안부장에게 기헌은 시원한~ 욕을 날려 주신다 ( 공유님 욕 잘한다 시원하고 웃기게...^^)

다시 실험실로 돌아가려는 기헌에게 서복은 울산으로 가자고 말을 하는데...

 

촬영 장면을 모니터링 하고 있는 배우 박보검과 공유촬영 장면을 모니터링 하고 있는 배우 박보검과 공유
촬영 장면을 모니터링 하고 있는 배우 박보검과 공유

이후에 진행되는 스토리도 주거니 받거니 하는 공유와 박보검의 케미가 너무 좋았습니다.

나아가 우리나라 영화의 CG도 많이 발전한 것 같아요 중간중간 나오는 액션신도 볼만합니다.

극장과 티빙에서 서복 영화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잔잔하면서도 액션이 있어 재미있습니다. ^^


3. 영화 서복 정보 및 출연진

 

개봉 : 2021.04.15

장르 : 드라마

국가 : 한국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감독 : 이용주

러닝타임 : 114분

 

영화 서복 포스터
영화 서복 포스터

과거 트라우마를 안겨준 사건으로 인해 외부와 단절된 삶을 살아가고 있는 전직 요원 기헌은 정보국으로부터 거절할 수 없는 마지막 제안을 받는다.
줄기세포 복제와 유전자 조작을 통해 만들어진 실험체 서복을 안전하게 이동시키는 일을 맡게 된 것.
하지만 임무 수행과 동시에 예기치 못한 공격을 받게 되고, 가까스로 빠져나온 기헌서복은 둘만의 특별한 동행을 시작하게 된다.
실험실 밖 세상을 처음 만나 모든 것이 신기하기만 한 서복과 생애 마지막 임무를 서둘러 마무리 짓고 싶은 기헌은 가는 곳마다 사사건건 부딪친다.
한편, 인류의 구원이자 재앙이 될 수도 있는 서복을 차지하기 위해 나선 여러 집단의 추적은 점점 거세지고 이들은 결국 피할 수 없는 선택을 하게 되는데

 

# 영화 서복 출연진 및 명사대

공유
공유

이름 : 공유

주연 : 민기헌 역

생일 : 1979710

출생 : 대한민국, 부산

직업 : 영화배우, 탤런트

데뷔 : 2001KBS 드라마 '학교 4'

명대사 : "벌 받아서 “, ”서복과 함께 가겠습니다 “

출연작 : #부산행 #82년생김지영 #밀정 등

 

박보검
박보검

이름 : 박보검

주연 : 서복 역

생일 : 1993년 06월 16일

출생 : 대한민국

직업 : 영화배우, 탤런트

데뷔 : 2011년 영화 '블라인드'

명대사 : “전 갈 곳이 없어요”, “나도 무언가가 되고 싶었어요.

누군가에게 의미 있는 무언가가. 그냥 그거뿐이었는데..”

출연작 : #차이나타운 #명량 #끝까지간다 등

 

조우진
조우진

이름 : 조우진

주연 : 안부장 역

생일 : 1979116

출생 : 대한민국, 대구

직업 : 영화배우, 탤런트

데뷔 : 1999년 연극 '마지막 포옹'

명대사 : “국가를 위한 일이다

출연작 : #도굴 #킹메이커 #국가부도의날 등

 

박병은
박병은

이름 : 박병은

주연 : 신학선 역

생일 : 1977714

출생 : 대한민국, 서울

직업 : 영화배우, 탤런트

데뷔 : 2000MBC 드라마 '신 귀공자'

명대사 : “사람들 참... 겁 많아요 “

출연작 : #안시성 #원라인 #특별시민 등

 

장연남
장연남

이름 : 장영남

주연 : 임세은 역

생일 : 19731125

출생 : 대한민국, 서울

직업 : 영화배우, 탤런트

데뷔 : 1995년 연극 '로미오와 줄리엣'

명대사 : “글쎄요... 저걸 인간이라고 부를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출연작 : #공조 #임금님의사건수첩 #극비수사 등

 

4. 영화 서복 공식 예고편.

 

* 출처 : 다음 영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